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정리했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통장사본은 은행에서 계좌의 정보를 확인해 주는 문서로 금융 업무나, 행정 절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주 활용되는 문서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내의 인터넷 은행 중 하나인 케이뱅크의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통장사본 발급 방법

케이뱅크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인터넷 은행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 영업점이 존재하지 않는데요. 이와 같은 이유로 케이뱅크의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통해 제공되고 있고, 케이뱅크에 보유 중인 계좌의 통장사본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발급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케이뱅크 앱에 접속하고, 전체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케이뱅크 앱 화면 하단의 '전체'를 선택

2. 전체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고객센터의 메뉴 중 '증명서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전체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고객센터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

3.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한 뒤, 통장사본에 대한 발급 안내를 확인하고, '통장사본 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통장사본 출력'을 선택하고, 발급 안내를 확인한 후 '통장사본 발급'을 선택

4. 화면에 조회되는 계좌 중 통장사본을 발급할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통장사본을 발급할 계좌를 선택

5. 마지막으로 화면에 표시된 발급 내용을 확인하면 통장사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화면에 표시된 안내의 '확인'을 선택하여 통장사본 발급을 완료

또 다른 발급 방법

케이뱅크에서는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없는 이용자를 위해 통장사본을 모바일 앱 외의 수단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여기에는 PC에서 케이뱅크 홈페이지의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케이뱅크 고객센터로 연락을 통해 팩스로 통장사본을 수령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 중 PC에서 케이뱅크 홈페이지의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공동인증서가 등록된 상태이거나,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는 상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연결하여 통장사본 발급을 요청해 주시길 바라며, 이때 케이뱅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22-1000'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