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계좌의 비밀번호를 모두 동일한 번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때에 따라 특정 계좌의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번호로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다 보니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계좌의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계좌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상황에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본인확인을 진행한 후 비밀번호를 새로운 번호로 다시 설정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하나은행의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영업점에 방문하면 계좌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으며, 또 다른 방법으로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실명 확인을 진행한 후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모바일 앱을 이용한 재설정 과정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원큐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앱 화면 하단의 '메뉴'를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하고, 전체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에서 '비대면 은행업무 안내'를 선택합니다.
4. 비대면 업무 중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을 선택합니다.
5. 비밀번호를 변경할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한 후 비대면 실명 확인 안내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6. 신분증 확인과 추가인증을 진행하여 비대면 실명 확인을 완료합니다.
7. 마지막으로 계좌에 사용할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을 선택하면 계좌 비밀번호 재설정이 완료됩니다.
비대면 실명 확인을 진행할 수 없다면?
앞서 설명한 것처럼 하나은행에서도 계좌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계좌의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기 위해선 반드시 본인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 실명 확인을 진행할 수 없다면 온라인에서 계좌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이와 같이 하나원큐 앱의 계좌 비밀번호 재등록 서비스에서 비대면 실명 확인을 진행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여 계좌의 비밀번호를 재설정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