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소 사용하는 카드가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태라면 부정사용과 같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진행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농협카드의 분실신고와 재발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분실신고 방법
농협카드의 분실신고는 영업점과 고객센터(1644-4000), 홈페이지, NH Pay 앱을 통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때 분실신고는 사고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빠르게 접수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영업점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에서 24시간 접수가 지원되고 있는데요. 이 중 필자는 모바일에서 NH Pay 앱을 이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농협카드의 분실신고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1. NH Pay 앱을 실행한 후 마이 화면의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리고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2. 분실신고 화면에 조회되는 유효 카드 중 분실신고를 접수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3. 선택한 카드의 정보를 확인하고 분실 관련 정보를 입력한 후 '분실신고'를 선택합니다.
4. 마지막으로 화면에 표시된 안내의 '신고'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의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 분실신고가 완료된 카드는 즉시 이용이 정지됩니다.
농협카드 재발급 방법
카드를 분실했을 때는 물론, 카드가 심하게 손상되어 사용이 불가한 상태가 되었을 때는 카드의 재발급 신청을 진행하여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농협카드의 경우 분실신고와 동일하게 재발급을 영업점과 고객센터(1644-4000), 홈페이지, NH Pay 앱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NH Pay 앱을 이용한다면 전체 메뉴에서 '분실신고/재발급' 메뉴로 접속하여 보유한 카드의 재발급 신청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재발급 신청 방식은 분실로 인한 재발급과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으로 나뉘며, 분실로 인한 재발급의 경우 분실신고를 먼저 접수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고, 해당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재발급을 신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단, 분실신고를 접수한 후 60일을 초과한 경우, 카드 발급 횟수가 연 12회를 초과한 경우에는 온라인에서 카드의 재발급 신청이 불가하니 영업점을 통해 재발급 신청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