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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간단히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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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는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된지도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요. 그럼에도 주변에서 공인인증서의 익숙함으로 인해 여전히 공인인증서의 명칭이 변경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글에서는 농협의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을 소개해 보려고 하니, 평소 금융인증서의 발급이 어려워 이용하지 못하고 있었다면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금융인증서의 발급을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금융인증서는 기본적으로 금융결제원을 통해 출시되어 서비스되고 있지만, 발급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은행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농협에서도 금융인증서를 발급하는 것이 가능하며, 실제로 농협에서는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통해 금융인증서의 발급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 저장소에 보관하며, 인증서의 사용이 필요한 상황에 클라우드 저장소에서 인증서를 불러와 사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여기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인증서를 사용자가 직접 보관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발급은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중 본인이 이용하기에 편한 서비스를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필자는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과정에서 사용하는 농협의 모바일뱅킹 앱은 'NH스마트뱅킹 앱'입니다.

 

모바일뱅킹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

1. NH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한 후 메뉴로 접속합니다.

NH스마트뱅킹 앱의 로그인 화면에서 [≡] 버튼을 선택

 

2. 메뉴 화면 하단의 '인증/보안'을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 하단의 '인증/보안'을 선택

 

3. 인증/보안의 메뉴 중 '금융인증서'를 선택하고, 표시된 세부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인증/보안의 '금융인증서'를 선택한 후 표시된 메뉴에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

 

4. 본인확인을 위해 농협에 등록된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금융인증서 발급을 위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이용자 아이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금융인증서 발급 약관에 동의

 

5. 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계좌번호와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

 

6. OTP 번호를 입력하여 보안매체 인증을 진행하고, 추가정보를 확인합니다.

OTP 번호를 입력한 후 추가정보를 확인

 

7. 다음으로 금융인증서에 사용될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인증서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금융인증서 발급을 완료


※ 금융인증서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이며, 추후 만료일이 도래했을 때는 인증서의 발급 은행의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동일한 기간으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 금융인증서는 하나만 소유하는 것이 가능하며, 인증서를 소유한 상태로 재발급을 진행한다면 기존의 인증서는 폐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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